청주 동부창고, 내달 4일 ‘추추 키즈 쿠킹’ 운영
청주 동부창고, 내달 4일 ‘추추 키즈 쿠킹’ 운영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2.08.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수강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23일까지 ‘개발한 클래스-추추 키즈 쿠킹’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가위를 앞둔 다음달 4일 하루교실로 진행하는 이번 ‘추추 키즈 쿠킹’의 프로그램은 추석의 대표 음식 송편과 바람떡 빚기로, 쌀을 활용해 떡을 빚으며 탄수화물 등 성장을 위한 필수영양소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시간이다.

수강생 연령대에 맞게 A반(4∼7세)과 B반(8∼10세) 2개 프로그램으로 각각 2시간씩 진행하며 A반은 보호자 동반 필수, B반은 어린이만 수강 가능하다.

A반은 어린이 5명과 동반 보호자 5명 총 10명, B반은 어린이 1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단 쌀가루 등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신청하기-추추 키즈 쿠킹 클래스>에서 신청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최종 수강생을 선정한다.

동부창고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우리의 떡을 빚으며 고유 명절과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10월과 11월에도 ‘개발한 클래스-키즈 쿠킹’이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번 ‘추추 키즈 쿠킹 클래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715-68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부창고 ‘개발한 클래스’는 지난해 동부창고가 운영했던 생활문화클래스 중 수강생들의 수요와 재개설 요청이 많으면서 최근 트렌드까지 반영된 강좌들로만 엄선해 꾸린 생활문화 프로그램으로 7월 트렌드 편에 이어 이번 키즈 쿠킹 편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