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공동훈련센터, 솔머티리얼즈와 보고회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솔머티리얼즈와 ‘지역혁신프로젝트(K-Battery 산업 구직자 참여형 R&D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

솔머티리얼즈는 반도체와 전자산업용 특수가스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으로 음극재 소재의 국산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충북대 박기대 신소재공학과 교수연구팀과 ‘고전도성 탄소 소재 도전재’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연구로 기존의 리튬이온배터리의 음극재 고도화를 달성하고, 동시에 소재 국산화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의 불안정성을 크게 줄여나가는 것이 목표다.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 기업경쟁력 확보에 큰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한 전문연구인력은 연구가 종료됨과 동시에 솔머티리얼즈의 기업부설연구소에 채용 연계돼 기업의 전문연구인력 구인 어려움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창출과 충북지역 특화산업인 이차전지 관련 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K-Battery 산업 구직자 참여형 R&D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충북도에서 주관하는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다. 충북의 특화산업인 K-Battery 산업 육성을 위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연구지원인력을 양성해 기업에 채용 연계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지원사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