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상호 정보 공유와 활동교류 참여역량 추진

음성군이 11일 음성청소년문화의집과 대소청소년센터,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상호교류 협력을 위해 협약했다.
음성군이 11일 음성청소년문화의집과 대소청소년센터,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상호교류 협력을 위해 협약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음성청소년문화의집, 대소청소년센터,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와 11일 상호교류 촉진 및 협력을 위한 MT와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MT는 10~11일 이틀간 음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각 기관과 청운위 간 상호교류 등 친밀감 촉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수상활동,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 등이 이뤄졌다.

청운위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교류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활동을 계기로 친밀감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기관 간 교류활동 및 협약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보교류를 늘리고 참여역량을 배양했다.

박상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 청운위 위원장은 “2020년 이후 외부활동과 교류활동이 중단·축소돼 청운위 활동에 제약이 많아 다른 지역의 청운위와 정보 공유에 어려움이 있어 아쉬웠다”며, “그러나 이번 MT와 협약이 앞으로 청운위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의 참여 보장을 위해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로,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043-871-4091)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