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가 지난 10일 학생회관 2층 ‘학생창업.cell’에서 에이치알그룹㈜ 신호룡 대표이사와 후배 학생 창업가 간 간담회와 함께 희망드림 창업지원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사진)

이날 간담회는 동문 창업가인 에이치알그룹㈜ 신호룡 대표이사(사회체육학과 05학번 동문)가 e-커머스 분야에서 열정적인 창업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후배 학생 창업가 5명에게 창업기업의 성장 단계별 조언과 창업 아이템 고도화 등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이어 신 대표는 △성준혁 유니브팅 대표 △윤병수 리뉴얼마켓 대표 △이진우 맨즈뷰티 대표 △장윤서 윈썸니스 대표 △홍수정 고루마켓 대표 등 후배 학생 창업가 5명에게 희망드림 창업지원 장학금(각 100만원)도 수여했다.

신호룡 대표이사는 ‘사람과 사람, 너와 나 그리고 우리 함께’란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레포츠·물류·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며 회사를 성장시키고 있다.

특히 핵심 사업인 에이치알로지스틱스는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 퀵플렉스, 일반택배, 신선 배송 등 다양한 기업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물류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신 대표는 “앞으로 후배들이 창업 현장에서 당당하고 멋지게 활동할 수 있게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며, “소통을 통해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는 창업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RGB CAMPUS(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유니브팅 성준혁 대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존 창업 아이템을 재정비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성공한 선배 창업가로부터 전수받은 노하우를 통해 최신 추세에 맞는 창업 아이템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호응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실전창업 교육프로그램, 창업 네트워킹 동아리 운영, e-커머스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학생 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