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권익센터·도내 심리상담기관 3곳 업무협약 체결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내 지역 노동자의 정신건강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심리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지역거점이 마련됐다.

도는 1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충남노동권익센터와 도내 심리상담기관 3곳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내 노동자 대상 심리 치유 사업인‘심리 치유 모두 나;선(감정노동팀 팀명)’은 지역 상담거점 기관을 중심으로 지역 감정노동자의 노동기본권을 보호하고 건강 장해를 예방하고자 추진하는 상담 지원 프로그램이다.

충남노동권익센터를 통해 신청 받아 총 12회 상담을 지원하며, 내담자의 희망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거점을 배정해 진행할 계획이고 내담자의 근무시간과 지역 이동을 고려해 지역거점으로 직접 내방이 어려운 경우 심리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상담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참여하는 지역거점은 천안의 나와너심리상담센터, 아산의 해드림심리상담센터, 당진의 서미정심리상담센터 3곳이다.

각 협약 기관은 △지역 노동자 심리상담 지원 △지역 노동자 심리검사 및 해석 지원 △내담자 심리 치유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자원 상호 연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협약식에선 개인 심리 전문 상담사 4명을 충남노동권익센터 노동자 심리 치유 지역거점 사업의 전문 상담사로 위촉했다.

앞으로 공간 중심의 기관 거점과 개인 거점을 활용해 심리 지원이 필요한 노동자에게 필요한 자원 연계가 적절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망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도내 주소지를 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충남노동권익센터 누리집(www.cnnodong.net) 또는 전화(☏070-8801-3586)로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