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가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풍선아트 전문교육(매주 화·수요일 오전 10~낮 12시, 8회 과정)과 이혈요법 전문교육(매주 화·목요일 오후 2~4시, 12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풍선아트는 풍선을 활용한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 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교육 이수 후에는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지역축제 등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혈요법은 이론과 함께 실기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교육 이수 후에는 전문봉사단으로 요양원이나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충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chungju.go.kr) 또는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카페(http://cafe.daum.net/cjvc1365)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 팩스(☏043-850-7959), 이메일(cjvc1365@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신규자원봉사자, 일반봉사단체 회원을 우선으로 각 교육과정별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