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제휴/뉴시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 투자자 보호 업무 총괄 조직인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해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나눠서 운영하고 있다.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 만족도도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센터 상담 종료 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상반기 평균 91점을 기록했다. 이밖에 진화하는 금융사고에 맞서 지속적으로 관련 패턴을 분석하는 등 금융기관과 함께 예방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또 코인원 내 투자자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자료 제작 및 임직원 대상 이용자 보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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