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와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체험관광팀 충주체험관광센터가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OOO과 더 가까이, 충주’를 본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된 ‘OOO과 더 가까이, 충주’는 충주에서 생활하며 지역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계,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사업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생활관광을 즐길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된다.

센터는 8월부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2박3일 여행 ‘충주로oh개!’를 선보인다.

매월 2·4주차 금·토요일 중 월 1회 운영되는 ‘충주로oh개!’는 수주팔봉과 충주호 관광선 체험은 물론, 중앙탑 공원 일원에 있는 중앙탑사진관·의상실·자전거까지 다양한 체험을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코스를 준비했다.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는 장점과 2박 3일의 투어코스, 충주해설 전문 가이드 지원은 물론, 투어 참가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1반려동물, 1보호자 체제와 켄넬·목줄 필수 착용 등을 지정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문제 발생을 사전에 방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센터는 관내 숙박, 충주체험관광센터 협력 체험장 이용 시, 숙박비와 체험비의 일정 금액을 충주사랑상품권으로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센터는 신분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반려동물유모차와 켄넬, 슬링백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개편한세상’은 이동 시 편리를 제공,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여행의 불편을 해소 할 계획이다.

개인이 어려웠던 반려동물과 체험, 식사가 가능하다는 점이 ‘충주로oh개!’의 가장 큰 장점으로 전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이다.

‘OOO과 더 가까이, 충주’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www.cjro.kr) 또는 충주체험관광센터(☏070-4282-027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충주에서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 체험 관련 준비사항도 앞으로 계속 선보일 예정인 만큼, 충주에서 특별한 체험과 추억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