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핵심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교학점제 전문가 과정은 도내 일반고 53곳, 희망교원 413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기본과정(30시간), 교육과정 설계 어드바이저 과정(10시간), 심화 과정(20시간)을 교육받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 설계 어드바이저 과정’과 ‘심화 과정 교육’은 29일까지 오송 에이치 호텔에서 한다.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교사는 ‘고교학점제 핵심교원’ 인증을 받는다.

인증 교사는 2020년 35명, 2021년 30명이다. 올해 56명이 추가로 인증 받는다.

핵심교원으로 인증된 교사들은 도내 모든 교사가 고교학점제를 잘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본과정에서는 학교 운영 사례를 통해 학점제 취지에 맞게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고교학점제 이해를 높이는 과정이다.

교육과정 설계 어드바이저 과정은 학생 주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진로·학업 설계 지도 역량 강화 및 협력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과정이다. 심화과정 연수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 및 지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주도 수업과 성취평가제 적용 대비 평가 전문성을 강화하는 과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