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청주시 지역 내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순회문고 장기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순회문고 장기대출 서비스는 공간 및 예산 제약으로 장서 확보가 어려운 작은도서관에 순회문고(테마별 묶음도서) 순환 대여를 통해 다양한 도서 활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순회문고 대출은 작은도서관 1개 관당 최대 4개 테마(1테마 20여 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 중 홈페이지(https://library.cheongju.go.kr/lib) 예약 후 직접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홀수달 첫째 주 월~금이며, 수령기간 역시 홀수달 둘째 주 월~금에 가능하다.

수령처는 한국폴리텍대학 차세대성장동력센터 건물에 있는 청주시립도서관 임시보존서고(주소는 청주시 흥덕구 산단로 54)이다. 대출기간은 대출일로부터 30일간이며 1회에 한해 2주 연장 가능 최대 45일까지 대출할 수 있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이 마을중심의 문화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반납은 수령처에 방문해 반납확인서 작성 후 직접 반납만 가능하며 시립도서관 또는 타관 반납, 무인 반납은 불가하다. ☏043-201-4084∼6.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