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충남 예산군은 오는 30일 대흥 의좋은형제공원 특설무대에서 2022 문화가 있는 날 세 번째 기획 프로그램인 ‘임존성 물총대첩’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군과 예산문화원이 협업으로 진행중인 문화기획프로그램인 ‘예산문화 소원종 Do Dream!’의 세 번째 기획 프로그램이다.

‘임존성 물총대첩’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문화유산과 함께 시원하게 즐기는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테마로 지역의 유·무형 문화유산인 임존성과 대흥향교, 의좋은형제 이야기를 공연과 체험으로 엮어 지역민에게 문화적 감수성 향상을 통해 지역문화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찾아가는 예산 향교 활용사업과 연계해 ‘행복한 순간, 문화유산과 함께’라는 주제로 경시스터즈의 통기타 연주와 ‘효’를 주제로 한 전통연극 ‘예산 아리랑’ 및 퍼포머 넘버원의 ‘벌룬 버블 쇼’가 행사의 서막을 열 예정이다.

또한 주제공연에서는 가상 재현 프로그램으로 660년 나당연합군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백제군의 승전 축제인 ‘660 임존성대첩 축전’이 크라잉넛의 파워풀한 밴드공연 ‘좋지 아니한가’를 통해 펼쳐지며, EDM 파티 ‘KIDS & let’s go back 8090’ 공연이 물대포 및 불기둥 퍼포먼스와 함께 펼쳐져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