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상생과 화합 가로 막고 갈등 조장” 비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의회가 KTX 세종역 신설 추진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도의회는 지난 22일 열린 제40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건설환경소방위원회가 제안한 반대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도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충청권의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 현안에 힘을 합쳐야 할 시기에 세종시는 KTX 세종역 신설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라며 “또다시 충청권내의 심각한 분열과 갈등을 번복하게 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또 “세종역 신설에 천문학적 건설비가 투자되지만 서울에서 세종청사 사이 이동시간을 줄이는 효과는 매우 미미하다”며 “오히려 역간거리를 지나치게 줄여 저속철로 전락할 것이며 예정지는 공간이 협소해 안전성 확보가 불가한 곳”이라고 지적했다.

도의회는 “정부는 2017년 세종역 신설은 경제성과 사업 타당성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며 “지역간 갈등을 조장하기 때문에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고, 정부 정책 방향에 역행한다는 견해를 밝혀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청권 메가시티 건설과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공동 유치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며 “충청권 상생과 화합을 가로막고 갈등을 조장하는 KTX 세종역 신설에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의회는 본회의 종료 후 결의안을 대통령실과 국회, 국토교통부, 충청권 지자체와 의회에 전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