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박범인 금산군수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제16기 한방건강대학 특강 강연자로 나섰다.

이번 특강은 ‘민선8기 금산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난 18일 금산다락원에서 금산본교 수강생과 19일 추부문화의집에서 추부분교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박 군수는 “행복하고 살기좋은 금산을 만들기 위해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를 장기비전으로 힘찬 도전에 나서겠다”며 “인구가 늘어나는 금산, 금산인삼약초산업 중흥, 인삼약초고장에 걸맞는 건강, 스마트 농업, 문화 예술 금산 등을 역점사업으로 군정을 이끌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치료 및 상담을 위한 안심버스 등 금산군보건소의 5가지 역점사업이 운영되고 있다”며 “보건소가 군민의 건강 파수꾼으로서 주민께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방건강대학은 금산군보건소에서 ‘노후를 활기차게, 즐거운 인생, 행복한 노후’를 구호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금산본교와 추부분교 2곳에서 지난 5월28일부터 7월 19일까지 1학기 과정이 운영됐다.

20일부터 대학 여름방학이 시작되며 금산본교는 9월 5일, 추부분교는 9월 6일부터 2학기 프로그램에 나서 가을운동회, 소풍, 학예발표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