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 내용으로 지역아동센터로부터 호평…예약 상담 봇물

충주중원문화재단 체험관광센터 ‘감성투어와 함께 떠나는 충주 교육여행’에 참가자들이 활옥동굴에서 체험활동을 갖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사장 백인욱) 체험관광센터가 교육을 테마로 운영하는 ‘감성투어와 함께 떠나는 충주 교육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7월 지역아동센터 11곳이 감성투어 이용을 예약했고 8월에도 7곳이 예약을 마무리 하는 등 교육을 테마로 한 감성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도 예약 문의가 이어 지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7~8일 양일간 음성 청보리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들이 감성투어에 참여, 천연 염색 소품 만들기 등의 공예체험부터 고구려비 전시관, 충주박물관 견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했다.

감성투어는 1박 이상 진행하는 투어로 무지개길 게스트하우스 할인까지 적용받아 숙박부터 교통, 식사와 체험까지 모든 것이 준비돼 투어를 즐기기만 하면 되는 ‘여행 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단체만을 위한 맞춤형 코스 제공, 버스, 충주해설 가이드 지원혜택을 제공하는 ‘감성투어’이용을 희망하는 단체는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www.cjro.kr)또는 체험관광센터(☏043-845-0245)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관광센터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의 많은 예약 상담 요청과 높은 이용률로 감성투어의 인기를 실감한다”면서 “현장실습, 수학여행 등에 고민이 있는 전국 현장실습 지도사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