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비 등 8개사와 특화산업 수출새싹기업 지원사업 협약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노근호)가 도내 중소기업 수출 전략화 육성을 위해 6일 ‘2022년 충북지역 특화산업 수출새싹기업 지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전담하는 수출새싹기업지원은 지역 내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수출활동을 패키지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유통채널 입점대행 △바이어 발굴 △샘플발송 △전시회 △해외인증 등 11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화 촉진을 지원한다.

협약을 체결하는 기업은 총 8개 기업으로 ㈜이엔비는 미국에 윈도우필름, 뷰니크는 캐나다에 화장품, ㈜뷰티콜라겐은 영국에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엘엠은 독일에 자동차 세정 및 코팅제, 휴메트론은 베트남에 의료기기, ㈜아이윈은 대만에 반도체 검사장비 부품, ㈜순수바람은 LED 스마트 헤어드라이기, ㈜교동식품은 레토르트 식품을 일본으로 각각 수출판로 확대에 나서게 된다.

노근호 원장은 “충북테크노파크는 지역 수출기업들이 글로벌 역량과 다양한 수출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수출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민선 8기 충북도 중소·중견기업 5천개 수출전략화 육성 정책에 부합하며 경제성장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