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 ‘소민터’로 해결
소방민원 ‘소민터’로 해결
  • 한기섭 기자
  • 승인 2022.07.03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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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소방서 온라인 서비스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소방서가 소방 관련 민원 업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소민터는 타인과 접촉 없이 민원업무 처리를 원하는 민원인, 급한 개인 사정으로 소방서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 등 번거로움 없이 간편히 해결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다.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이다.

이용 방법은 소민터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의 처리 상황ㆍ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 방문 필요 없이 법적 기한이 있는 민원 업무를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다”며 적극 이용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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