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전국 21개팀 200여명 방문 예정

전지훈련을 위해 충주를 찾은 전국 복싱 선수들이 훈련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전지훈련을 위해 충주를 찾은 전국 복싱 선수들이 훈련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시가 전국 복싱 선수들의 하계 전지훈련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하계 복싱 전지훈련은 충주종합운동장 내 마련된 복싱 훈련장에서 6~7월 2차로 나눠 개최되며 전국 중·고·대·실업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이어지는 1차 전지훈련에는 전국 8개 팀 60여명이 참가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다음달 2차 전지훈련은 하계방학을 이용해 전국 중등·고등부 복싱팀 등 13개 팀 150여명이 충주를 찾을 예정이다.

충주 복싱 훈련장은 여자 복싱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여자 선수 전용 탈의실, 샤워장을 신규 완공하는 등 최고의 훈련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시는 올해 들어 조정, 복싱 전지훈련을 연이어 유치하는 등 각종 체육 이벤트를 개최하고 하반기에도 다양한 대회, 전지훈련이 예정돼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충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감한 홍보와 지원으로 ‘스포츠 중심도시 충주’ 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