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군의회는 지난 27일 청양군의회 특별회의실에서 ‘제8대 청양군의회 송별식’을 개최했다.

이번 송별식은 지난 4년간 청양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제8대 의회를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재직기념패 및 감사패 전달, 의장 송별인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최의환 의장은 “지난 4년간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지만, 청양군 발전에 기여하는 공공기관 유치에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보탰고, 전폭적인 농업지원으로 농가소득이 크게 증가하는 발전을 이루게 됐다”면서 “비록 지역현안에 대한 이견이 있어 의회와 행정부 간 갈등이 있었지만 군민을 위한다는 목표 만큼은 같았기에 슬기롭게 헤쳐왔다고 생각하며 그 노력들에 대해서는 군민들께서 평가해주실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제8대 청양군의회는 임기동안 총 36회, 360일의 정례회 및 임시회 운영을 통해 의원발의 조례안 61건 등 총 53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으며, 군정질문 4회, 5분 발언 17건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제9대 청양군의회는 다음달 5일 제281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회를 구성할 의장단을 비롯한 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을 선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