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타령춤축제 춤경연 참가팀 모집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춤축제로 비상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가 3년 만에 오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대면 축제로 개최되는 가운데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춤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춤경연대회는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를 제공해 대중들에게 춤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참가자 중심 경연대회이다.

올해 경연 부문은 기존 △일반부 △대학무용부 △스트릿댄스부 부문에 △청소년부 △댄스컬부 2개 부문이 신설되며 5개 부문으로 늘어났다.

댄스컬이란 댄스와 뮤지컬의 합성어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댄스컬 경연대회를 최초로 진행해 댄스컬을 알리고 뮤지컬 전공 학생들에게 경연대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학교 비대면 강의로 학생들이 학교에 모이지 못해 진행되지 못했던 부대경연인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도 3년 만에 다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5일까지 천안흥타령춤축제 누리집(cheonanfestival.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축제사업팀(☏041-900-7397, 7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팀은 신청서와 참가 예선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온라인 예선 심사를 통해 결선 진출팀으로 선발된 팀만 현장에서 최종 결선 무대에 오를 수 있다. 시상규모는 총 41팀 7천400만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