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 7회 BIS컵 국제 이·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충북대표팀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2022 제 7회 BIS컵 국제 이·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충북대표팀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광주빛고을체육관에서 (사)한국뷰티산업개발이 주최하고 산업인력관리공단과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진행된 ‘2022 제 7회 BIS컵 국제 이·미용기능경기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전국의 미용 꿈나무들이 모여 재능과 솜씨를 평가받는 축제의 장이었다.

이 대회에서 청주 알지오헤어, 시크릿헤어, 박지윤 헤어연구소, 남영애 세이프죤, 이정희 헤어, 진천미용학원, 헤어카페등이 충북대표로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북대표팀은 대상 2개, 금상 7개, 은상 5개, 주철현, 김원이 국회의원상 5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수상명단은 아래와 같다.

▲ 이브닝(대상) 진천학원(송현옥), 데이 (은상) ▲헤어카페 이브닝ㆍ(금상)ㆍ데이(은상) ▲알지오헤어ㆍ헤어아트(금상), 십장생(금상)

▲박지윤 헤어연구소(남자 클레식)금상 남자창작ㆍ(은상) ▲파크헤어ㆍ크리이에이트브ㆍ(금상) ㆍ헤어바이라이트(금상) ▲아라헤어ㆍ(이브닝)ㆍ금상 (데이)은상 ▲이정희살롱 살롱컷트(금상), 크리에이티브(동상)

▲세이프죤 트렌드컷 (금상)이브닝(은상) , 이미옥헤어크리에이티브ㆍ(은상)헤어바이라이트 (은상), 문혜정헤어 이브닝(금상), 크리에이티브(은상)

서원대학교 김분기 교수는 “이번 이·미용기능경기대회 수상은 학생들 모두의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K-뷰티 산업의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