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추진계획 설명회 등 진행

‘2022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에 참석한 세종시새마을회 회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2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에 참석한 세종시새마을회 회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새마을회(회장 직무대행 임한석)가 지난 21일부터 1박 2일 동안 충남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새마을지도자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김종복 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장과 조승희 새마을부녀회중앙연합회장을 초청해 하반기 새마을운동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 김효정 한국탈무드교육원장과 김영돈 마음평안정신건강의학박사가 나서 ‘신나는 새마을운동’과 ‘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시의원, 읍·면·동장 등 내빈과 새마을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과 구성원 화합을 위한 논의를 갖기도 했다.

임한석 회장 직무대행은 “이번 연찬회로 새마을운동 현장인 읍면동 새마을운동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새마을운동중앙회를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명·평화·공동체 운동으로 시민주권 세종특별자치시 만들기에 새마을 가족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