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남중 학생 85명에 단체발급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 수곡1동 행정복지센터는 20일 청주남중학교 학생 85명을 대상으로 단체발급된 청소년증을 교부하고 청소년증의 다양한 기능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

청소년증은 만 9세 이상부터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은 누구나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공적신분증으로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이 기재돼 있어 각종 시험, 금융기관에서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소년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사진 1매를 준비해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등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하나 지난 5월 청주남중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개별발급이 아닌 단체발급을 추진하게 됐다.

청소년증 단체발급은 학교에서 청소년증 발급신청서를 취합해 담임교사와 학교장의 확인을 받아 주민센터에 제출하는 방식이다.

청소년증을 필요로 하는 학생이 학교에서 신청부터 수령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주민센터를 여러 번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다.

노유미 수곡1동장은 “학생들이 발급받은 청소년증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증에 대한 인식과 이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내 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