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 69명 위촉
위원장에 윤진식 전 장관

분야별 전문가 69명 위촉위원장에 윤진식 전 장관
김영환 충북지사 당선인이 15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에서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민선 8기 충북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충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단이 구성됐다.

김영환 당선인은 15일 도청에서 인수위 자문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문위원단은 각계 전문가 69명이 참여했다.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이 자문위원장을, 이장희 충북대 명예교수가 부위원장을 맡았다.

윤 전 장관은 위원장 역할뿐 아니라 민선 8기 출범 후 도정 전반에 걸쳐 김 당선자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교수는 선거 캠프에서 정책팀을 이끌며 당선자 공약을 꼼꼼히 챙겨왔다. 인수위 기간 공약 검토에 전반적인 자문 역할을 한다.

6·1지방선거에서 김 당선인의 후원회장을 맡았던 박식순 KS그룹 회장은 특별고문, 홍상표 전 청와대 홍보수석은 언론홍보 고문에 위촉됐다.

충북의 대표 사업가로 꼽히는 박 회장은 도정에 경영 마인드를 접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 전 수석은 언론인 출신으로 청와대 홍보수석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을 역임했다. 선거 캠프부터 인수위 활동까지 언론홍보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양희 전 충북도의장, 이영성 전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이왕영 세계로스테비아 대표이사, 홍진태 충북대 교수 등도 자문위원에 이름을 올렸다.

김 당선인은 “선거 기간에 자문위원들이 저를 적극 도와줘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며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앞으로 많은 지혜와 자문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을 대한민국 최고 도정으로 만들고, 충북에서 검증된 정책과 노력이 대한민국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며 “자문위원단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