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도립교향악단(지휘자 전용우·사진)의 제68회 정기연주회 ‘불멸의 걸작’이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공연의 첫 무대는 보헤미안적 서정이 넘쳐나는 스메타나의 ‘몰다우’로 시작한다. ‘몰다우’는 스메타나 6개 연작 교향시 ‘나의 조국’ 중 가장 유명한 곡으로 강대국에 짓눌려 고단한 삶을 보낸 체코 국민들의 아픔과 정서가 차분하게 녹아 있다. 자신의 조국를 사랑하고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호국보훈의 의미와 걸 맞는 작품이다.

이어지는 협주곡은 생상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이다. 생상스가 작곡한 3곡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가장 유명한 곡으로 지금까지도 가장 많이 연주되고 있는 곡 중 하나이다.

바이올린의 풍부한 선율과 탄탄한 짜임새를 가진 이곡을 세계 최고 권위 ‘카라얀 재단’ 특별상 수상으로 국제적인 음악가 대열에 합류한 바이올리니스트 김윤희의 연주로 들어볼 수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윤희는 4세에 비엔나 국립음대 예비학교 장학생으로 최연소 입학, 헝가리 사바리아 심포니 오케스트라, 키에프 국립 오케스트라, 영국 로얄 필하모니, 베를린 심포니커 등 유럽과 아시아 유수의 교향악단, 명지휘자 대부분과 협연을 펼치며 연간 수십 회 이상의 연주회를 소화하며 세계적 연주자 대열에 서게 되었다.

마지막 무대는 밝고 유쾌한 베토벤 ‘교향곡 7번’을 선보인다. 베토벤의 9개의 교향곡 중에서 3번, 5번, 6번, 9번과 함께 걸작으로 꼽히고, 자주 연주되는 곡으로 환희와 활기찬 분위기가 가장 충만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티켓 예매는 공연세상(☏1544-7860)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