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가상자산 간담회 참석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3일 가상자산 불공정 거래 제재와 관련해 “법률 검토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검토할 시간적 여유를 주면 잘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가상자산 당정 간담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가상자산 불공정 거래를 처벌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복현 신임 금감원장의 취임 첫 공식 일정이다.

그는 “법령 제정이나 해석과 관련된 권한은 금융위원회에 있다"며 “저희도 정책적 기조를 잘 살펴보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가상자산 거래소의 자율규제에 대해 “자율규제를 오늘 처음 봐서 여유를 주시면 잘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서울남부지검에서 협조 요청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그런 것은 아직 없다"고 답했다.

그는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가상자산의 확산이 금융시스템 안정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검토할 것"이라며 “가상자산 시장이 민간의 자율성·창의성을 기반으로 더욱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감원은 가상자산의 확산이 금융시스템 안정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검토할 것"이라며 “나아가 가상자산 시장이 민간의 자율성·창의성을 기반으로 더욱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