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관광정보 담은 모바일 앱 제작
청주 관광정보 담은 모바일 앱 제작
  • 이대익 기자
  • 승인 2022.06.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충북도·청주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내년 3월 제공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는 한국관광공사, 충북도와 함께 10일 ‘청주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은 지난해 말 스마트관광 인프라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공모한 사업으로, 전국 40개 응모 자치단체 중 청주시를 포함한 총 6개 자치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청주시는 소요사업비 총 70억원 중 국비 35억원을 지원받아 내년 3월까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여행 후까지 활용할 수 있는 관광 정보를 개인 성향과 일정에 맞게 AI로 추천하고 교통, 숙박, 관광지, 식당 등의 예약과 결제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것이다.

또 청주시의 관광자원에 대한 숨은 가치와 의미를 관광 브랜딩, 오디오 도슨트, 증강현실(AR) 등을 통해 색다르게 발굴하고 소개해 청주를 찾는 관광객이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에 담을 계획이다.

오세동 청주 부시장은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충실한 관광 정보와 더불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색다르고 기억에 남는 다시 방문하고픈 청주시 관광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