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교육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7일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교육기관 연계 콘텐츠 창작 사업’의 일환으로, 유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한다.

메타버스의 개념부터 메타버스 주 플랫폼인 제페토와 게더타운의 사용법, NFT 아트에이전시 등 이론·실습 교육은 물론 전문가 1:1 멘토링까지 지원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충북에 주소지를 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은 총 20명이며, 수업은 다음달 4일~8월 22일 매주 월·목요일 오후 7~10시에 이지디자인컴퓨터학원(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93)에서 진행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회원가입 후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7일까지 이메일(somainkr@naver.com)신청하면 된다. 최종 교육생은 신청서류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한편, ‘메타버스’란 가공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진 3차원의 세계를 의미한다. 최근 비대면 시대의 메가트렌드로 인식되며 게임을 비롯해 업무, 교육, 커뮤니티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