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형 프로그램 구성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문화원(원장 강전섭)은 올해로 청주성 탈환 430주년을 맞이하는 청주읍성큰잔치 축제를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청주 중앙공원 일원 및 축제 홈페이지(www.청주읍성큰잔치.or.kr)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청주읍성큰잔치 운영위원회(위원장 강전섭 외 12인)는 1차 운영위원회의를 갖고 청주읍성큰잔치를 대표하는 시민퍼레이드 행사를 비롯해 공식행사, 상설(상시)행사, 특별행사, 공연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온라인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과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축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학술세미나, 스토리북 발간 등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고찰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의승병 추모 체험장, 성벽 돌탑 쌓기 체험장 운영 등 시민참여형 역사·문화 축제에 걸맞는 새로운 프로그램들도 다수 구성됐다.

또한 올해 처음 온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는 이번 청주읍성큰잔치는 8월부터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전통 꾸러미 체험, 역사 보물찾기 퀴즈 등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초가을 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및 전시도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강전섭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된 축제 패러다임에 발맞춰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043-265-3624.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