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 호서대 아산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개최…유튜브 생중계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연) 문화영상학부 문화콘텐츠기획트랙이 주최하는 ‘여름밤의 추억: ZOOM IN’ 콘서트가 오는 6월 8일 오후 7시 아산캠퍼스 산학협동 1호관에서 개최된다.

‘호서대 문화기획’ 채널에서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이 콘서트는 장기적인 코로나 유행으로 학교 축제와 MT 등 단체 활동의 부재로 학생들 간의 교류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코로나로 인해 접어 뒀던 MT의 로망을 위해 마련했다.

‘여름밤의 추억’은 통기타, 캠프파이어 등 MT의 풍경을 무대 위에서 재현하는 이 행사는 싱어송라이터 ‘앤츠’와 국민 MC를 꿈꾸는 ‘섭이네’가 출연한다. 앤츠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갖춘 예술가다. 2016년 EP 앨범 ‘Ants Say’로 데뷔, 2019년엔 가수 박정현 부산·전주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MC 섭이네는 축제 전문 MC이자, 구독자 7만 명의 유튜버다. 한양대, 인덕대 등 온라인 축제, 토크쇼, 연말 시상식 등에서 메인 MC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 채널로 진행할 이번 콘서트는 MT의 현장을 연상하게 하는 ‘우리만의 MT’를 그 콘셉트로 한다. ‘MT’라는 키워드에 맞춘 무대 연출에 실시간 참여 관객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MT와 공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노을이 지는 바닷가에 같이 모여 노래를 즐기는 모습을, 2부에서는 밤바다에 모여 캠프파이어를 하는 느낌을 연출할 예정이다.

문화산업의 인재를 양성하는 호서대 문화콘텐츠기획트랙은 공연, 축제, 전시 등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 기획자를 키워내는 전공이다. 문화콘텐츠기획트랙은 2018년 ‘Hiphop Azit’를 시작으로, 2019년 ‘간이역 버스킹’, 2020년 ‘STUDIO 115: 다시 봄’ , 2021년 ‘SING-TOGETHER: 방구석 떼창 노래방’, ‘ON-AIR: 랜선 여행’을 선보였고, 올해 2022년에는 ‘여름밤의 추억: ZOOM IN’을 선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