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디지털 체험존과 에듀버스 운영
충주시, 디지털 체험존과 에듀버스 운영
  • 박연수 기자
  • 승인 2022.05.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취약계층 지원…키오스크·AI스피커 등 사용법 교육
주시가 에듀버스를 활용해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주시가 에듀버스를 활용해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정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디지털 교육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능력 강화를 위해 시민들이 많이 찾는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 최신 정보화기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체험존에는 전문 강사가 상주해 스마트폰, 키오스크, VR체험, AI 스피커 사용법을 1대 1로 배울 수 있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해 실제 크기의 키오스크를 활용한 눈높이 교육을 실시,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체험존에 설치된 키오스크에는 음식·커피 주문, 영화 예매, 승차권 발권, 무인 민원 발급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라디오·뉴스 재생, 날씨 검색, 번역, 음성 검색, 일정 관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멀티기기 AI 스피커와 롤러코스터, 공룡월드 등 가상현실을 맛볼 수 있는 VR기기의 체험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는 체험존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도 운영한다.

디지털 에듀버스는 미니버스에 디지털 기자재를 탑재해 경로당, 마을회관, 전통시장, 복지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 정보화기기 사용법을 알려주는 이동형 교육장이다.

에듀버스를 활용한 교육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충주시 정보통신과(☏043-850-5315)나 ‘https://디지털배움터.kr’ 또는 디지털배움터 콜센터(☏1800-0096)로 문의,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