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0조 투자…내년 5월 착공”
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가 26일 “SK하이닉스가 M17 라인을 청주공장에 증설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노 후보는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전날 SK하이닉스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라인 증설을 위한 부지 내 지장물 보상을 완료했다”며 “내년 5월 착공해 2년 뒤인 2025년 5월 완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M17 라인 증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이천의 낸드 플래시메모리 공장을 모두 이전할 계획”이라며 “충북이 세계 1위 메모리 반도체 강국, 한국의 낸드 메모리 반도체 핵심기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후보는 “저는 SK하이닉스 M15 라인을 청주에 유치할 때부터 인연을 이어왔고, 대통령 비서실장 재임 당시에도 긴밀하게 접촉해왔다”며 “충북을 위한 안배가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와 만나 결실을 맺게돼 무엇보다 기쁘고 보람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M17 라인의 투자 금액은 25조~30조원에 달하며 직접고용 3천명, 협력업체 직원 1천500명 등 4천500명 정도의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며 “법인세 납부액 역시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그는 “장기적으로 네패스를 비롯해 반도체 설계부터 후공정 기업까지 도내 반도체 관련 산업생태계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