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중소기업대상·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우수장수기업·유공자 추천서 접수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가 27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충북도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우수장수기업’ 및 ‘중소기업 유공자’ 추천서를 접수한다.

‘우수 중소기업 포상’은 충북도를 대표하는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04년부터 시행해 온 도내 최대 규모 포상이다.

경영혁신,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등으로 충청북도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우수 중소기업 12곳과 기업인 등 10명을 선발한다.

‘충북도중소기업대상’은 종합대상, 경영대상, 기술대상, 수출대상, 노사화합대상, 특별상 6개 부문에서 총 7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천대상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계속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영혁신과 노사화합 등 충북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다.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은 도내에서 1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고용창출, 사회공헌 등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총 2명을 선정한다. ‘우수장수기업’은 도내에서 2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며 경영혁신, 노사화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5개 업체를 선정한다.

또 ‘중소기업 유공자’는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기업 활동에 기여한 공무원 및 지원 기관·단체의 임직원 8명을 선정·시상한다.

선정된 기업에게 충북도 정책자금 금리우대, 특례보증,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시상은 기업인의 날인 10월 진행될 예정이다.

정선미 도 경제기업과장은 “다양한 지원을 통행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