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김병우 vs 변화의 윤건영 “후보 지지”
검증된 김병우 vs 변화의 윤건영 “후보 지지”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2.05.2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6·1지방선거에 나선 김병우·윤건영 충북도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충북 학부모 20여명은 24일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이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꿈꾸는 교육의 완성을 위해 학부모 3천333명은 김병우 후보를 지지한다”며 “위기에 강하고 검증된 후보, 김 후보 당선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병우 후보는 재임 기간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강조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에 앞장서 왔다”면서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시국에 김 후보가 교육감 시절 이어온 충북교육은 흔들림 없이 아이들과 학교를 지켜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가 추구해 온 행복 교육의 중심에는 우리 아이들과 미래가 있다”며 “김 후보의 경험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힘을 보태 후보를 선택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 지지에 동참한 학부모 3천333명은 구두로 동참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지지자 명단을 김 후보 캠프에 전달할 계획이다.

충북어린이집연합회 회원 200여 명은 지난 20일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

이들은 윤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영유아 교육을 중심으로 충북교육을 바꿔야 한다”며 “이번 교육감 선거에서 윤 후보의 당선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충북어린이집연합회 윤비룡 회장은 “충북의 아이들이 지금과는 다르게 차별받지 않는 그런 교육을 받아야 하고 모든 문제에 있어 소통을 바탕으로 함께하는 교육풍토가 필요하다”고 지지를 선언했다.

앞서 지난달 28일에는 전직 초등·중등 교원 등 900여명이 윤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