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회복으로 관람객 증가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시네마(사진)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청양군민들의 이용 확대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작은영화관 조성사업으로 2018년 2월 청양읍에 문을 연 청양시네마(2관 98석)는 극장이 없는 청양에 전국 동시개봉 최신영화를 상영해 주민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관람인원 제한 등에 따른 경영악화로 수탁기관이 변경되고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관람 인원 제한해제, 상영관 내 취식 허용으로 운영이 정상화되고 그동안 개봉이 미뤄졌던 작품들이 개봉하면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어린이날에는 영화들이 조기매진 돼 관람객들이 아쉬움 속에 발걸음을 돌리기도 했다.

청양시네마는 도시지역의 일반영화관에 비해 50% 수준의 관람료(일반 6천원, 3D 8천원)로 저렴하게 영화관람을 즐길 수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 만 18세 이하 청소년,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더 저렴한 가격(5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영시간은 오후 1시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매주 월요일 휴무), 예매는 청양시네마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할 수 있다.

그외에 10인 이상 단체로 관람할 경우 보고 싶은 영화와 상영시간대를 미리 협의해 결정할 수 있고 일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직장인 문화 회식의 장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다양한 영화들을 즐길 수 있도록 청양시네마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