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놀이활동 등 색다른 학교 체험활동 제공

충주시 숨&뜰 ‘학교와 함께 하는 숨뜰에서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충주시 숨&뜰 ‘학교와 함께 하는 숨뜰에서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이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학교와 함께 하는 숨뜰에서 놀자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협동심과 소속감을 기르는 ‘친구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2차 자아 탐색 프로그램 ‘내 안의 보석함’, 3차 포켓볼, 탁구노래방, 웹툰&일러스트, 악기 연습 등 창의력을 키우는 자유 활동 등 총 3차로 운영, 참여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의 시설 이용이 비교적 적은 오전 시간대를 활용해 학급 단위로 숨&뜰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숨&뜰 시설 이용과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숨&뜰 홈페이지(https://cjsumtteul.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43-853-202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교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충주의 더 많은 아동·청소년에게 숨&뜰을 알리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학생들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항상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으니 부담 없이 찾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여가 활용 공간인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은 최근 영상실·밴드실, 웹툰 등의 전문분야를 추가해 자유학기제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아동·청소년들 여가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