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매주 토요일 초등 4학년~6학년 대상 프로그램 운영...선착순 10명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서충주도서관이 독서와 연계된 코팅 교육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전에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강사와 함께 블록 코딩과 교육용 보드를 연결한 코딩 실습 등 다양한 공작재료를 활용해 다음달 매주 토요일 서충주도서관 강의실에서 총 4회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책읽기·상상하기-코딩프로그램 만들기’ 등을 통해 독서에 관한 관심과 컴퓨터를 다루는 사고력·논리력·창의력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은 오는 25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신청하면 되며,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립도서관 분관 서충주도서관(☏043-850-7412)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과 문제해결 능력을 즐겁게 향상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이번 독서코딩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