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학습활동 지원…교육 격차 완화 효과 기대
영어학습 책임지도·영어놀이터·영어독서교육 등 운영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회복사업의 일환으로 영어교육 내실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영어교육 내실화 주요사업은 △초등학교 영어학습 책임지도 △초등영어놀이터 프로그램 △영어독서교육 활성화 등이다.

초등학교 영어학습 책임지도는 교내외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초등 영어학습에서 한명의 부진학생도 놓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한다.

34개교에 교당 150~300만원 차등 지원하며 학교에서 교재비, 강사료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학부모, 임용 후보자 등을 초3 영어 수업 도우미로 활용해 성취 수준이 다른 학생에게 개별화된 학습활동을 지원한다.

영어 학습 부진 진단 학생과 희망자를 대상으로 학기, 방학 중 무료 영어강좌를 운영한다. 

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영어 기초학력을 보완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영어놀이터 프로그램은 학교공간혁신 사업과 연계하거나 기존 학교 시설의 일부를 리모델링해 마련된 영어놀이터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이다.

7개교에 총 3천만원을 지원해 강사료, 학습자료 제작비, 물품 구입 등을 한다.

영어독서교육 활성화는 다양한 주제와 수준의 도서를 구비해 독서습관 형성을 목표로 한다.

학급, 동아리 별 등 자율조직, 학습자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도서를 선정하고 독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지원한다.

16개교에 교당 200~300만원씩 차등지급하며 총 4천만원이 도서 구입과 독후활동비 등으로 쓰인다.

도교육청은 영어교육 내실화 사업으로 초등영어교육을 강화, 사교육비 경감, 교육격차 완화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에게 즐거움을 주는 영어교육, 학부모에게 신뢰를 받는 영어교육으로 학교가 책임지는 영어교육을 만들어 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