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접수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오는 10월 열리는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공개모집 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총회 공식행사에서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세부 직무활동 내용 및 인원은 선발 후 배정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의 대전시 거주자로 총회기간(10월 10~14일) 5일간 모두 봉사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네이버 오피스, 메일, 방문, 우편(대전시 서구 둔산대로 100 자치분권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1차(서류), 2차(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외국어(영어) 능력 보유자, 국제대회(행사) 경험자는 심사과정에서 우대한다.

최종합격자는 선발 후 기본교육과 현장 직무교육을 받고 오는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대전컨벤션 일원 행사현장에 배치되어 총회 등 공식행사를 지원하게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자치분권과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은 전세계 지방자치단체의 상호협력과 공동번영을 추구하기 위한 비정부연합체로 대전 총회는 세계 140개국 5천여명이 참가해 오는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