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들고 공감하고 즐기는 우리들의 노래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성남초등학교(교장 남기순)이 지난 4~13일까지 ‘우리학교 노래 만들기 노랫말 공모전’을 운영했다.

전교 학생자치화 주관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교가 제작을 위한 학교의 비전과 특색이 담은 다양한 노랫말들이 접수됐다.

최종 선정된 노랫말을 토대로 작곡, 가창, 녹음 등 충북교육문화원에서 음원을 제작, 함께 만들고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우리들의 노래로 재탄생하게 된다.

또한, 교육공동체의 감성이 담긴 제2의 교가는 학교 축제, 놀이, 교육활동 등에 활용해 애교심 함양은 물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충청북도교육문화원에서 지원하는 ‘2022. 우리 학교 노래 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현대 감성에 맞는 학교의 비전과 특색을 살린 제2의 교가 제작을 위한 노랫말 만들기 프로젝트이다.

남기순 교장은 “앞으로 제2의 교가를 토대로 UCC 제작·홍보, 교내 우리 학교 노래 부르기 대회, 충북교육문화원 ‘예봄 TV’를 통한 홍보와 발표 등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가 사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