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오는 20일까지 ‘2022년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시는 시의 명예 선양과 시정 발전 등에 기여한 ‘2022년 충주시 시민 대상’,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행복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시민 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충주시의 명예 선양과 지역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거나 시정발전, 주민화합에 공헌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민 대상’ 시상 부문은 △문화·예술·언론 부문 △교육·체육 부문 △산업·경제 부문 △농림·축산 부문 △사회봉사·윤리 부문 △특별 부문 등 총 6개 부문으로 부문별 1명씩 총 6명을 선발한다.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행복상’은 별도 부문 없이, 각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시민 대상 후보자의 자격은 5년 이상 충주 거주자 또는 과거 5년 이상 충주 거주 경험이 있으면서 추천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계속 충주 거주자로 제한된다. 다만, ‘시민 대상’ 6개 부문 중 ‘특별 부문’은 관외 거주자만 추천 가능하며,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 행복상’은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의 각 부서장이나 읍·면·동장 또는 시 소재 기관 단체의장이 할 수 있고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20인 이상의 연서와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하면 된다.

추천자는 20일까지 충주시청 자치행정과(☏043-850-5133)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추천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