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연수회 진행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가 세종경찰청 자치경찰사무담당 관계자들과 토론하고 있다.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가 세종경찰청 자치경찰사무담당 관계자들과 토론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상봉)가 세종경찰청 5층 회의실에서 세종경찰청 자치경찰사무담당 과·계장과 공동연수회(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회는 2022년 세종경찰청 자치경찰사무 관련 주요업무계획을 위원회와 공유하고 자치경찰사무부서-위원회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위원회, 세종경찰청, 세종남부경찰서, 세종북부경찰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계획에 대해 토론하고 현장에서 활동 중인 자치경찰사무 경찰관과의 소통시간을 갖기도 했다.

지난해 6월 정식 출범한 세종자치경찰위원회는 ‘시민중심의 생활안전공동체’를 목표로 삼고, 치안행정과 자치행정의 연계와 지역 맞춤형 치안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상봉 위원장은 “이번 공동연수회로 위원회와 세종경찰청과의 소통이 활성화돼 세종형 자치경찰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주권특별자치시에 걸맞게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치경찰위원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