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의회와 충주시가 인사권 독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북 충주시의회와 충주시가 인사권 독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시의회(의장 천명숙)와 충주시가 지난달 31일 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사교류, 균형승진, 임용시험, 교육훈련, 후생복지, 복무, 기타의 7개 분야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고 세부사항은 향후 실무협의 등을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인 정착과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시의회와 집행기관 간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명숙 의장은 “협약을 통해 충주시의회와 충주시 간 인사교류를 강화하고 행정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자리가 양 기관 간 상생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시회의 인사권 독립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인사권 독립이 의회의 전문성과 독립성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의회는 ‘충주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안’ 등 인사권 독립관련 자치법규를 제262회 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심의·의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