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에 3650㎡ 규모 조성
15대 공종별 강의·실습장 갖춰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LX 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 교육 훈련 시설을 오픈하며 국내 실내장식 시장의 시공품질 향상에 나선다.

LX 하우시스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서 LX하우시스 강계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 Z:IN 종합시공 아카데미(가칭)’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전체면적 3천650㎡(1천100평) 규모로 조성된 이 아카데미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 시설 가운데 최대규모이다.

철거·설비·전기 등의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주방·욕실·바닥재·중문· 도어·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종(工種)별 이론 강의장 및 실습장을 두루 갖췄다.

실습장은 벽체·급수·배수는 물론 규모에서도 실제 인테리어 공사현장 환경 및 조건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특히, 국내 인테리어 시공 인력 교육 시설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합숙 시설(30개 방)을 갖춰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전 공종별로 교육생의 직무 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인증·향상 등 3단계로 교육과정을 세분화해 향상 단계까지 마친 인력들이 최종적으로는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LX 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연간 160회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3천 명 이상의 전문 실내장식 시공 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과정에는 LX 하우시스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실내장식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