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한국자동차연구원와 상호 업무 협약 체결
충북도립대, 한국자동차연구원와 상호 업무 협약 체결
  • 황의택 기자
  • 승인 2021.11.30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립대학교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지난 29일 오후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립대학교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지난달 29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와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허남용)이 지난달 29일 오후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동차 업계의 산업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에 대해 두 기관이 상호 협조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다목적자동차산업 전문 기술인력 교육 및 양성사업 △미래자동차 프로젝트 공동 기획 및 연구협력 △양 기관의 연구장비 및 기술정보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게 된다.

공병영 총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미래 자동차산업을 이끌고 있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충북도립대학교에서도 미래 산업에 대해 더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 자동차업계의 자생력 확보와 산업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국내 자동차업계의 자생력 확보와 산업육성을 위해 연구개발과 시험인증, 교육 및 정보제공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