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2학기RC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재학생들이2학기 기숙형캠퍼스(RC. Residential College)를 통해 습득한 결실의 꽃을 피운다.

충남도립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2일 대학 본관에서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재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1학년도 2학기RC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추진되며, 대학 본관에서 작은 전시회로 연다.

작은 전시회는 재학생30여명이 직업 제작한 유화&수채화, 캘리그라피 등100여개 작품이 전시된다.

체육활동은 RC프로그램으로 기량을 높인 학생들이 탁구와 배드민턴, 농구 등 각 부분에서 경합을 벌이는 방식으로 열린다.

도립대는 이번 RC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재학생에게 최우수상(2명)과 우수상(10명),봉사상(20명)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용찬 총장은 “RC프로그램은 인문학적 소양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자기주도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며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더 행복한 캠퍼스를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학기 RC프로그램은 지난 9월 6일부터 11월19일까지 인문과 예술, 체육 등3개 영역20개 프로그램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296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