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이노비즈기업 경쟁력 강화 추진
충북도, 이노비즈기업 경쟁력 강화 추진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1.11.18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제품 제작·공정개선 등 기업성장 지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는 도내 이노비즈기업(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재도약과 선순환 혁신성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인한 경제와 기술 분야의 급격한 변화에 도내 이노비즈기업이 적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 7월 도내 이노비즈기업 100개사를 대상으로 성장단계, 규모, 특성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기업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도는 수요조사 결과 다수의 기업에서 시제품제작과 공정개선사업 지원을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 분야에 대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 연구소가 소재하는 이노비즈기업이며, 모두 9개사를 모집한다.

사업기간은 다음달부터 내년 7월까지며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지원 등 2개 세부지원 과제 중 기업 수요에 맞게 선택 지원을 할 수 있고, 기업별 1천500만원이 지원된다.

시제품 제작 지원은 신제품 아이디어나 신규개발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기업의 금형제작, 디자인, 구조 설계, 알고리즘 등의 목업(Mock up) 제작 등을 지원한다.

공정개선 지원은 품질·기능향상 위한 제조환경개선, 품질개선, 시험분석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12월 9일까지 온라인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과제관리시스템으로 신청하거나 충북과학기술혁신원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에 게지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융합본부 융합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규 도 신성장산업국장은 “매출과 수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기업 지원을 통해 이노비즈기업이 중견·글로벌 기업으로의 재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노비즈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