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엄사면 더드림 상점가일원에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이하 엑스포) 홍보를 위한 3D 홀로그램 설치·운영에 나선다고 전했다.

시는 엑스포를 1년 여 앞두고, 엄사 상점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엑스포를 알림은 물론, 엄사면 상점가 일원을 오가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전시기법인 3D 홀로그램을 설치하고 컨텐츠 구성 작업을 거쳐 홀로그램을 활용한 본격적인 엑스포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시는 홀로그램 설치 장소 관련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설치해 보다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 아래 엄사상인회의 협조를 받아 엄사 더드림 상점가 입구에 2천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D 홀로그램 영상송출장치 4개를 설치했다.

3D 홀로그램으로 소개되는 주요 컨텐츠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비롯해 계룡 8경, 육·해·공군 상징물 및 엄사 더드림 상점가 홍보 로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에 따르면 3D 홀로그램 설치에 앞서 시 관계자들이 엄사상인회를 방문해 홀로그램 설치를 위한 장소 선정·운영, 인근 상점가 의견 청취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설치를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3D 홀로그램 설치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적극 홍보는 물론 엄사 더드림 상점가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