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고교학점제 관련 학부모 이해 도와
세종교육청, 고교학점제 관련 학부모 이해 도와
  • 김오준 기자
  • 승인 2021.10.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확대·미이수제 도입 등 안내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종 고교학점제·자유학기제 정책 이야기 연수를 대면으로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종 고교학점제·자유학기제 정책 이야기 연수를 대면으로 실시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6~27일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부 단계적 이행계획에 따르면 고교학점제는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3년부터 부분적으로 적용돼 단위가 학점으로 바뀌고, 기존 204단위의 이수과정이 192학점으로 수업량이 적정화된다.

단계적인 부분 도입을 거쳐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 신입생이 되는 2025년에는 전면 도입된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부분 도입 대상이 되는 중학교 2학년 학생부터 전면 도입 대상인 현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둔 학부모들에게 정책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6일은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7일은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대면 연수는 참여 인원의 제한을 두고, 동일 시간대에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도 진행됐다.

연수 주제는 ‘우리아이 자유학기에서 고교학점제까지 진로진학 큰 그림 그리기’로 고교학점제 정책이야기와 관내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들의 운영 사례가 함께 제공됐다.

또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확대와 더불어 성취평가제의 확대 도입, 미이수제 도입 등 2025년 고교학점제의 전면 도입 내용 및 2023년 부분 도입 사항 등 고교학점제에 대해 안내 했다.

또한 과목박람회, 온라인 과목설명회, 비전 캠프 등 고교학점제 도입을 준비하며 학생의 실질적인 과목 선택권 확대와 진로·학업 설계를 지원하는 세종시 관내 선도학교들의 사례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고등학교 생활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특히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중학교부터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의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 및 중학교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 고교학점제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안내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과 준비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