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4곳 우수가맹점 시상
음성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4곳 우수가맹점 시상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1.10.2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원 상당 경품과 10만원 상당 자체 할인쿠폰 제공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 1주년을 맞아 26일 지역 내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4개소에 대한 시상했다.

먹깨비는 중개수수료, 광고비 등 소상공인의 각종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공공배달앱 서비스로, 충북도는 먹깨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주문금액과 할인금액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가맹점 100개소를 선정, 이 중 음성군 내 업소 4개소가 선정됐다.

이번 우수가맹 수상 업체는 △치킨더홈 음성 1호점 △시장피자 음성점 △마루 △태권치킨 음성점 등으로 10만원 상당의 경품과 10만원 상당의 자체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먹깨비앱 매장정보에 우수가맹점으로 표기된다.

서장원 한국외식업중앙회 음성군지부장은 “음성군 외식업지부는 더 많은 먹깨비 가맹점 입점을 위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군민들이 먹깨비를 많이 이용해 소상공인과 주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먹깨비 운영에 적극 협조해주신 우수가맹점과 소상공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이웃인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먹깨비 이용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 4월 음성군 지역사랑상품권 ‘음성행복페이’와 ‘먹깨비’ 상생을 위해 먹깨비에서 주문 시 음성행복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연계 시스템 구축 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11월 중 음성행복페이로 결제 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