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11월 6일 가족과 함께하는 미니운동회 개최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립도서관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를 위해 다음달 6일 도서관 가족회원들을 대상으로 미니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을 받거나 실내에 머무르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도서관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미니운동회는 △책을 모양에 맞춰 쌓는‘책 쌓기’ △바닥에 놓인 책 위를 달리는 ‘책 다리 건너기’ △팀의 색에 맞춰 책을 뒤집는 ‘책 뒤집기’ △달고나 만들기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체험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다른 가족과 경쟁하기보다는 놀이를 통해 가족 간의 연대를 단단히 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 대상은 6~8세 자녀를 둔 ‘도서관 가족회원’으로 등록돼있는 가족으로 선착순 12팀을 선발해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7~30일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미니운동회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시립도서관(☏043-850-3274)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상민 관장 “운동회가 열리는 이날 하루만큼은 답답했던 아이들이 홀가분한 기분을 만끽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립도서관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